이베이 리스팅 TIP : 키워드 활용법 Search Engines Optimization



온라인 판매의 성공 비결, 키워드의 중요성과 활용전략

온라인 판매의 키워드! 말 그대로 키워드 활용이 키워드다. 

키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한 키워드는 "Optimize Listings for Internet Search Engines" 이다.

총 5개의 메인 단어 (접속사 "for" 를 제외한) 로 구성된 간결한 문장이다. 평소에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는 단어라고 단정지을 수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에서 흔히 쓰는 단어인 SEO 즉,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을 하나의 문장으로 재구성후 LISTING (상품등록) 과 INTERNET (인터넷) 이라는 "키워드"와 가장 밀접한 단어를 끼워 넣어본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keyword" 라는 단어를 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위의 키워드는 "SEO" 를 내포하면서, Search 와 Engine 이라는 거대한 키워드를 지니고 있다.


키워드 최적화로 높은 노출 빈도 확보하기


만약에, 리스팅 하고자 하는 상품이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상품이라면, 위 키워드에 "TOOL - 도구" 라는 단어를 붙여서, Optimize Listings for Internet Search Engines Tool 이라는 상품 제목 (Listing Title) 라고 가정한다면, 이 상품의 노출빈도는 엄청날 것이다. 이런 상황을 전문용어(?)로 "키워드를 먹었다"고 표현할 수 있다.


상품명에서부터 키워드 고려: 경쟁사 타이틀 벤치마킹의 중요성

예를 들어, All Nature Pet Food 라는 상품을 리스팅 하고 노출빈도를 높이는 작업을 시작한다는 가정을 하자. 상품의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4개의 단어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어이고, 널리 쓰이고 있는 단어들의 조합이다. 

따라서, 첫 상품등록으로 구글등의 search engine에서는 상위 페이지에 오르기엔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All Nature 와 Pet Food 사이에 이 상품의 Series 중에 하나인 Freeze Dried Salmon Treat을 끼워 넣었을땐 키워드의 조합과 순서로 구글 상위 페이지에 문을 두드릴 가능성이 있다. All Nature Freeze Dried Salmon Treat Pet Food 라는 멋진 타이틀이 탄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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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온라인 판매로 시작을 한다면, 상품의 이름이 현시대의 키워드의 활용과 상용화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슷한 상품이나 경쟁상품의 노출빈도를 먼저 검색해 보거나,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 잘 팔리고 있는 경쟁 상품이라면, 그 Title 이름의 키워드 구성을 밴치마킹후, 온라인 리스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