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버거(McDonald's Corporation : MCD) 실적 월가 예상치 상회, 메뉴가격 상승이 요인

 


맥도날드 버거, 3분기 실적 예상치보다 상승, 메뉴 가격 상승으로 매출 확대

맥도날드 (NYSE : MCD) 는 높아진 메뉴 가격이 매출 성장을 촉진하여 3분기 수익을 예상치를 훌쩍 넘었습니다. 

글로벌 시스템 와이드 매출 : 회사 소유 및 가맹점에서의 판매 포함, 11% 증가했습니다. 동일 매장 매출은 8.8% 증가하여, 블룸버그 합의 자료인 7.79% 예상한 수치보다 높았습니다.

매출 : 전년대비 14% 증가하여 66억 9000만 달러로, 65억 2000만 달러의 예상치보다 높았습니다. 

조정 주당 순이익 : 전년대비 19% 상승한 3.19 달러 입니다.

CEO 크리스 켐프친스키는 보도 자료에서, "매크로 경제 환경은 예상과 적중하고 있으며, 우리는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편의와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맥도날드 주식 연 수익 약 3% 하락중

맥도날드 주식은 올해 1월 1일 기준 약 3% 하락중이며, 이는 버거킹, 파파이스, 팀홀튼 등을 가지고 있는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QSR) 주식의 2% 상승보다 낮고,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 (KFC), 피자헛, 타코벨, 더해버거그릴 등을 소유한 YUM! Brands (YUM) 주식의 7% 하락보다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MCD QSR YUM 주가추이

맥도날드 메뉴 가격 상승, 매출 성장 촉진

맥도날드 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입니다. 하지만, 맥도날드 버거, 빅맥, 치즈버거, 맥치킨 버거 등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3분기 맥도날드 수익은 예상치를 뛰어 넘었습니다.


맥도날드 메뉴 바로가기 


미국 현지 맥도날드는 메뉴에 있는 빅맥, 맥치킨, 치킨너겟, 프랜치 프라이스 등 모는 메뉴가 가격 상승,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디지털 주문 및 배달 주문의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8월부터 맥도날드 회사는 영화, 영상물, TV 프로그램에, 맥도날드 식사를 보여주면서, "As Featured in Meal" 이라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어느 한 전문가는 소비자들이 경기에 대한 불안한 심리가 증가할 때, 맥도날드, 버거킹, 웬디스 등의 패스트푸드로 발길을 옮기는 경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맥도날드의 'M"은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한 예로 2008년 부터 2009년 까지 금융위기 동안 미국에서의 맥도날드 버거의 판매 성장은 평균 3.4% 였고, 유럽에서는 6.9%의 성장률을 나타냈었습니다.


[이전글] 아이온큐 IONQ 공동 창업자 먼로 교수 퇴사 소식에 주가 폭락 - 악재인가?


맥도날드 실적 보고서와 월스트리트 추정치 비교 자료

2023년 3분기 맥도날드 실적보고서


매출은 66억 9000만 달러, 예상치인 65억 2000만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조정된 주당 순이익 (EPS)은 3.19 달러, 예상치는 2.98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동일 매장 판매 증가율은 8.8%의 성장을 달성하여, 예상치인 7.79%를 넘어섰습니다. 미국 내 판매 성장률은 8.1%, 예상치 7.5%보다 높게 나왔으며, 국제 운영 시장 판매율은 8.3%로 예상치 8.51% 를 약간 밑도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국제 개발 라이선스 시장 판매는 10.5% 성장, 예상치 8.27%를 훌쩍 뛰어 넘었습니다.

12월 6일에는 맥도날드 2024년 전망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실적 발표에서는, 현재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체중 감량 약물인 GLP-1 에 대한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추천글 목록

근처 가까운 환전소 찾기 - 내 동네 외화 환전소 사설환전소 검색 방법 (달러, 엔화, 위안화, 유로화, 프랑, 동, 페소 등)

김해공항 환전소 찾기 - 부산은행 & 머니박스 위치, 영업시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문여는 시간)

인천공항 여행자보험 가입할 수 있는 곳 - 삼성화재보험 1터미널, 2터미널 위치 및 영업시간(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24시간)